기업/그룹
남해화학
  • #남해화학 기업 홈페이지제작 #혁신대상 #웹접근성인증마크 획득
CLIENTS.
남해화학
DATE.
2020. 12. 24
TYPE.
Responsive Web

기업/그룹

남해화학 #남해화학 기업 홈페이지제작 #혁신대상 #웹접근성인증마크 획득
기업/그룹
남해화학
  • #남해화학 기업 홈페이지제작 #혁신대상 #웹접근성인증마크 획득
CLIENTS.
남해화학
DATE.
2020. 12. 24
TYPE.
Responsive Web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의도.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SEO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영상 및 사진 촬영 작업..
노후화된 사이트의 디자인 개선이라는 남해화학의 니즈를 뛰어넘어 484명의 임직원이 있는 1000대기업인 만큼
웹접근성에 대한 필요성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잠재고객을 위해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까지 제안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제안경쟁PT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최종 입찰을 받았고 여러가지 제안 중에서 레이아웃이나 디자인은 다소 심플하게 컨펌이 됐지만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무려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작업 당시인 2020년에는
매출이 1조였는데 2023년 현재에는 매출이 2조가 넘는 더 큰 회사로 성장하였고 브랜드평판 농업 성장기업에서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더욱 더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며 이런 기업과 함께 일하고 꾸준히 유지보수를 도맡아 하고 있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PHOTO.

프로젝트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 및 영상을 직접 촬영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친환경이라는 컨셉을 그린 계열의 색상을 활용하여 표현하였으며
곡선 형태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친근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보다 쉬운 정보 전달을 위해 깔끔한 UI/UX로 구성하였고
작물을 아이콘으로 표현하였습니다.

Colors.
Typo.
Proposal Design.

A시안은 친환경 글로벌 기업을 컨셉으로 남해화학의 사업과 제품군들이 양분이 되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사이트 배경의 변화로 표현하였습니다.
동그라미 형태는 비료의 영양성분을 의미하며 이를 전체적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였고, 그린과 옐로우 계열의 컬러를 메인 컬러로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느낌이 들도록 작업하였습니다.
B타입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친근하면서 사용자가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쉬운 UI/UX로 작업하였습니다.
전문적으로 다소 어려운 제품을 보다 더 친근하게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하였습니다.
C타입은 컨텐츠에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여 컨텐츠에 집중도를 높이면서 보다 쉬운 정보 전달을 위해 깔끔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Confirm Design.
Sub Design.
Motion.

버튼 컨텐츠의 마우스를 올릴 때 마다 컨텐츠가 커지거나 나타나는 효과를 구현하여 사용자가 더욱 친근하게 느끼도록 작업하였습니다.
또한 비료의 이해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gif 활용 및 모션 그래픽을 활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