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기업/그룹/단체
삼일그룹(제안) #건설 기초 소재 #콘크리트 #풍력
Motion
스크롤 시 강판이 열리면서 주요 사업분야가 나타나도록 구현하였으며
각각의 사업분야에 마우스 오버 시 아이콘이 그려지는 모션을 구현하여 사업 분야 컨텐츠를 강조하였습니다.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의도
최상의 솔루션을 창조하는 고객 중심 기업, 삼일그룹!
삼일그룹 리뉴얼 제안은 1993년부터 건설 기초소재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 이미지를
더 현대적이고 전문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삼일그룹의 니즈에 맞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텍스트 가독성이 뛰어난 UI/UX로 구성하였습니다.
‘건설 기초소재’라는 업종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시각적으로 ‘철강 문’ 형태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어떤 일을 하는지, 또 얼마나 전문적인지 보는 사람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 전반에 걸쳐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구조로 설계했습니다.
너무 화려하거나 가벼운 느낌보다는 묵직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 그리고 가독성이 뛰어난
폰트와 여백을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신뢰감과 고급스러움을 주는 룩앤필을 완성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삼일그룹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으며, 철강 문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기업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강조하였습니다.

Colors
Typo
Proposal Design
A타입과 B타입은 최신 웹트렌드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흥미를 돋굴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사업분야 컨텐츠에 진입 시 주요 사업분야중 하나인 철강 문이 열리는 모션을 구성하였으며
삼일그룹의 다양한 제품과 시공 사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국 지도와 PIN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하였습니다.
C타입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UI/UX로 작업해본 시안입니다.
각지고 라인을 사용한 레이아웃을 통해 정갈하고 깔끔하면서 삼일그룹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컬러와 포인트컬러인
옐로우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여 깨끗하고 발랄한 느낌이 나도록 작업해보았습니다.
더모임컴퍼니

신평침례교회

Rexgen

수산이엔에스

신세계 에스엠피엠씨

씨원에스

KRi(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삼성생명 마음운동장

에이치엔에프

Cupia(국가관세정보망운영연합회)

코리아에프티

Y2 Solution

제엠디케미칼

김포FC

위드시스템

김포산업진흥원

대한F&B

주식회사 KDA

남해화학

안동대학교 졸업전시회

삼양마린그룹

국민해운

지오앤에너지

더블스윗

블루버드환경

곡성생생정보

국가상징디자인공모전

뫼비우스국일 그룹

돕다

호텔농심 제안시안

원에프엔씨

K2

한국민속촌

외씨버선길

수산인더스트리

SG한국삼공 제안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