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그룹
선광 #종합물류기업 #물류 #컨테이너터미널 #그레인터미널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크레인이 내려오면서 컨테이너 박스 안의 영상이 풀비주얼로 확대되는 모션을 구현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으며,
스크롤 시 이미지가 고정되면서 각각의 사업분야에 대한 내용이 노출되도록 구현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인터렉션을 구현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 물류기업, 선광!
선광은 1948년 창립 이래, 끊임없는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100년 기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실현해가고 있는 종합 물류 전문 기업입니다.
선광 리뉴얼 프로젝트는 선광의 기업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드러내고,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선광에 대한 첫인상이 중요한 취업 준비생과 20대 청년층이 타겟층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편리한 UI/UX로 구성하면서
최신 웹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요소와 사용자 인터랙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기존 사이트의 노후화된 디자인과 비효율적인 정보 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넘어,
선광이 보유한 다양한 사업영역과 기술력,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위해 전체적인 디자인 톤은 기업의 역사성과 혁신성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고,
브랜드 고유의 컬러와 통일된 타이포그래피를 적용하여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선광의 각 사업 영역은 맞춤형 일러스트레이션과 아이콘으로 시각화하여,
보는 이가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특히 항만 운영, 냉동창고 등 전문 분야는 설명적 텍스트보다도
이미지와 그래픽 중심으로 구성하여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사업분야의 일러스트를 직접 작업하여
메인 컨텐츠로 활용하였으며,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 컬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였습니다.
A타입은 웹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안드리는 타입으로
차별화된 영문 폰트를 크게 활용해보았으며 콘텐츠가 스크롤에 반응하여 움직이는 스크롤 모션을 구현하여
사이트에 역동감을 더하였습니다.
또한 이미지와 영상을 적재적소 배치하여 기업의 정체성을 부각시켰으며
일러스트를 디테일한 라인 요소로 표현하여 세련된 느낌을 가미하였습니다.
B타입과 C타입은 니즈에 맞춰 작업한 타입으로,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작업한 시안입니다.
정해주신 자주색 컬러를 메인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였으며, 그에 어울리는 다크 네이비 컬러를 적절히 활용하였습니다.
선광 심볼의 마름모 모형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습니다.
B타입은 전체 그룹사를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구성한 후, 각 그룹사에 대한 아이콘을 사용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작업하였으며, C타입은 직관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기업/그룹
2024.01.18기업/그룹
2023.11.27기업/그룹
2023.11.09기업/그룹
2023.10.27기업/그룹
2023.09.11기업/그룹
2023.09.07기업/그룹
2023.08.25기업/그룹
2022.12.29기업/그룹
2022.09.27기업/그룹
2022.08.25기업/그룹
2022.05.19기업/그룹
2021.08.20기업/그룹
2021.07.19기업/그룹
2021.06.28기업/그룹
2021.06.16기업/그룹
2021.01.15기업/그룹
2020.12.30기업/그룹
2020.12.24기업/그룹
2020.12.16기업/그룹
2020.10.16기업/그룹
2020.09.10기업/그룹
2020.02.13기업/그룹
2019.12.04기업/그룹
2019.10.28기업/그룹
2019.09.19기업/그룹
2018.09.21기업/그룹
제작중기업/그룹
제작중기업/그룹
제작중기업/그룹
제작중기업/그룹
제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