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법률,세무,자문,금융)
관세법인한영
  • #관세법인 #경정청구 #관세환급
CLIENTS.
관세법인한영
DATE.
2024.11.13
TYPE.
Responsive Web
제작중

전문서비스(법률,세무,자문,금융)

관세법인한영 #관세법인 #경정청구 #관세환급
전문서비스(법률,세무,자문,금융)
관세법인한영
  • #관세법인 #경정청구 #관세환급
CLIENTS.
관세법인한영
DATE.
2024.11.13
TYPE.
Responsive Web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의도.

Beyond Your Expectation! 경정청구 전문가그룹, 관세법인 한영의 홈페이지 리뉴얼 프로젝트는
한영이 지닌 전문성과 신뢰감을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관세청 고위직 출신의 고문단과 다수의 실무 경험을 갖춘 관세사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인적 자원과
노하우를 보유한 한영의 강점을 웹사이트에 녹여내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경정청구 서비스를 필두로 한 다양한 관세·무역 자문 서비스의 전문성과 차별성,
성공 사례 등을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는 이러한 한영의 탁월한 역량과 성과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고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도 정보 접근성과 시각적 완성도에서 아쉬움이 존재하여,
리뉴얼 프로젝트에서는 한영이 쌓아온 신뢰와 권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도
고객이 핵심 서비스에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톤앤무드는 심플하고 깔끔한 UI로 설계하면서, 기업실적과 성공사례 컨텐츠를 강조하여
한영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세련된 세리프체를 활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컨텐츠의 주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넓은 여백을 활용해 콘텐츠 자체가 돋보이도록 기획하여 웹사이트 방문자가 복잡한 관세 서비스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한영의 전문성에 대한 신뢰감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현재 클라이언트의 기대를 충족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Design Concept.

세련된 영문 세리프체와 시원한 여백을 주어
고급스러움과 직관적인 룩앤필로 작업하였으며,
전문성과 신뢰감을 강조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자 네이비 컬러와 골드 컬러를
선정하여 작업하였습니다.

Colors.
Typo.
Proposal Design.

A타입과 B타입은 세련된 세리프체의 영문 폰트의 비중을 크게 활용하여
폰트 요소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임팩트를 동시에 주고자 하였습니다.
비주얼에는 폰트 요소와 배경 요소간에 원근감 또는 입체감이 느껴지도록 하여 웅장함을 주었으며
메인 컨텐츠에 다양한 레이아웃을 적용과 적재적소에 모션효과를 주어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컬러는 신뢰감이 잘 느껴지는 네이비 컬러와 포인트 컬러로 골드 컬러를 활용하였으며
A타입은 채도와 밝기를 낮추어 고급스러운 네이비 컬러를, B타입은 니즈를 반영한 퍼플톤의 네이비 컬러를 적용해보았습니다.
C타입은 세련된 영문 세리프체와 시원한 여백을 주어 고급스러움과 직관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비주얼의 텍스트와 모든 요소들은 최소화하여 군더더기 없는 세련됨을 강조하고
웅장하며 시원한 영상에 집중시킬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영 로고 의미에 담긴 곡선을 활용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았습니다.
컬러는 신뢰감을 전달하는 네이비 색상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골드 컬러를 포인트 요소로 사용하였습니다.

  • A Type
  • B Type
  • C Type
Confirm Design.
Sub Design.
Motion.

스크롤 시 백그라운드 색상이 자연스럽게 전환되는 효과와 컨텐츠가 순차적으로 나타나는 동적인 모션을 구현하였습니다.

관련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