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품
7번가피자
  • #칠번가피자 #에드워드리 #프랜차이즈
CLIENTS.
7번가사람들
DATE.
2025.01.20
TYPE.
Responsive Web

식품/제품

7번가피자 #칠번가피자 #에드워드리 #프랜차이즈
식품/제품
7번가피자
  • #칠번가피자 #에드워드리 #프랜차이즈
CLIENTS.
7번가사람들
DATE.
2025.01.20
TYPE.
Responsive Web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otion.

스크롤에 맞춰 반응하는 WebGL 방식으로 구현하였으며, 7번가피자의 특별한 도우를 강조하기 위해
흩날리는 가루가 걷혀지면서 컨텐츠가 노출되는 모션을 구현하였습니다.

기획의도.

“도우가 맛있어야 진짜다! 도우부터 다르게 맛있게! 7번가피자!”
7번가피자는 ‘도우 철학’을 중심으로 한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피자 브랜드입니다.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도우 발효 기술’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를 제공해온 7번가피자는
그간의 브랜드 정체성을 웹사이트에서 효과적으로 드러내지 못한 채 노후화된 UI로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서, 브랜드 경험을 웹상에서 시각적·감성적으로
구현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기존 홈페이지가 제공하지 못했던 인터랙션 요소와 내러티브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통해
사용자가 브랜드의 철학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미국의 스트릿 느낌이 나는 길을 모티프로 한 레이아웃과 인터랙션을 설계하고,
브랜드가 강조하는 ‘도우의 가치’를 중심 스토리로 구성하였으며
20세기폭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풀어냄으로써,
타겟 고객층(20대 후반~40대 후반)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상을 강하게 각인시키고자 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를
과감하게 사용하였으며,
큰 타이포와 퀄리티 높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습니다.

Colors.
Typo.
Proposal Design.

A타입은 로고의 컬러인 레드컬러를 주로 활용하였습니다.
비주얼에는 스트릿의 공간감을 주어 모션을 구현하거나
메뉴소개 구역은 피자박스를 연상캐하는 배경, 맨 하단에 로고가 세워지는 모션 등
웹트렌드 반영과 동시에 브랜딩과 아이덴티티를 심어주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비주얼의 공간주변으로 서울의 도시, 뉴욕의 도시 일러스트를 배치하여
한국과 미국의 조화를 표현하는 디테일을 주었으며 임팩트있는 영문폰트, 라인과 점선, 일러스트를
적재적소 활용하여 레트로한 분위기를 심어주었습니다.
B타입은 전달해주신 니즈 사항에 맞춰 정갈하고 깔끔한 UX/UI로 작업해보았습니다.
고화질 이미지 활용을 통해 사용자의 직관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메인 컬러와 서브 컬러(레드, 청록)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습니다.
미국 감성이 느껴지는 이미지를 AI를 통해 작업한 후 메인 비주얼로 활용해보았습니다.

  • A Type
  • B Type
Confirm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