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계/금속/소재
고려SMT
  • #기업 홈페이지제작 #웹어워드 최우수상 #제조업 #씰링 솔루션
CLIENTS.
고려SMT
DATE.
2022-12-29
TYPE.
Responsive Web

제조/기계/금속/소재

고려SMT #기업 홈페이지제작 #웹어워드 최우수상 #제조업 #씰링 솔루션
제조/기계/금속/소재
고려SMT
  • #기업 홈페이지제작 #웹어워드 최우수상 #제조업 #씰링 솔루션
CLIENTS.
고려SMT
DATE.
2022-12-29
TYPE.
Responsive Web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의도.

노후화된 기존 홈페이지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럽고 심플하게 제작해달라는 요청 사항에 맞춰
컨텐츠 구성 및 컨셉, 디자인 및 레이아웃, 모션까지 제안하는 기획형 프로젝트였습니다.
고려SMT는 자동차, 비행기, 우주선 등에 필수로 사용되는 고무제품인 sealing을 1972년 부터 제조한 회사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하여 일단 "제품"에 집중하였습니다.
B2B회사이고 이미 정해져 있는 거래처가 많은 회사지만 어떻게 하면 메인 비주얼에서부터
고려SMT는 뭐하는 회사지?에 바로 답을 할 수 있게 만들지?라는 해답으로 대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을 무작정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러스트로 아웃라인을 그리고 이 라인이 그려지는 SVG효과로 제품에 집중하게 만들자! 그래서 고려SMT=Sealing라는 공식을 누구나 알 수 있게 하자!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3D로 제품모델링을 하였습니다.
고급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뒷배경은 어두운 블루를 사용하고 제품은 블랙으로 작업했습니다.
메인 비쥬얼에서 스크롤 다운하여 바로 보여지는 컨텐츠 영역을 블랙으로 하고 "왜 갑자기 까만 화면이 나오지?"라고 의문을 가지는 순간
스크롤에 반응하여 제품으로 바뀌게 하자! 제품이 확대되어 있어 블랙 화면만 보이다가 스크롤에 반응하여 화면이 축소되면서 제품이 보이게한 것입니다.
고객사에서 이 기획이 아닌 다른 평이한 시안을 채택했으나 직접 회사에 방문하여 대표님을 설득하여 메인 비주얼 컬러를 밝게하고
제품의 컬러는 실제 제품 컬러인 파란색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하고 이 기획으로 컨펌받게 되었습니다.
고려SMT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시각화하기 위해 지구본 위를 씰링 대표 제품이 회전하도록 표현하여
"고려SMT의 씰링 제품이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고 3D영상 작업에서 제품의 그림자를 반영하여 좀 더 임팩트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고려SMT의 주 제품인 씰링을 라인과 3D로 표현하여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제품을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큼직한 타이포를 사용함으로써 강조하고자 하는 내용을 부각시켜
사용자들에게 쉽게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lors.
Typo.
Proposal Design.

A시안은 KSMT의 제품중에서 주 제품을 직접 그려 라인으로 표현하였고, 3D 모델링으로도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의 지구 주변을 회전하는 3D 씰링을 통하여 글로벌 기업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6개 사업군의 배경을 영상으로 처리하여 사용자들에게 쉽게 정보 전달을 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B시안은 스크롤 시 한 단씩 이동하는 원스크롤 기법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곳곳에 KSMT 로고의 삼각형 요소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으며,
네이비 색상을 메인 컬러로 잡아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 A Type
  • B Type
Confirm Design.
Motion.

SVG 기법을 활용해 메인 비주얼의 제품 라인이 그려지는 모션을 구현하였습니다.
스크롤 시 Over View의 3D 영상이 축소되어 고려SMT의 제품을 한번 더 강조하였으며, 6개의 산업군이 고정된 화면에서 위로 올라오는 모션 효과를
구현하여 마치 카드처럼 위로 올라오도록 하였습니다.

관련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