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타
호텔농심 제안시안
  • #농심 호텔사업부 #부산호텔 #허심청온천
CLIENTS.
(주)농심
DATE.
2023.12.12
TYPE.
Responsive Web
제안작업중

서비스 기타

호텔농심 제안시안 #농심 호텔사업부 #부산호텔 #허심청온천
서비스 기타
호텔농심 제안시안
  • #농심 호텔사업부 #부산호텔 #허심청온천
CLIENTS.
(주)농심
DATE.
2023.12.12
TYPE.
Responsive Web
Device.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되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획의도.

호텔 타겟층: B2C 60~70대 부모님을 모시고 이용하는 30~50대
농심호텔은 타겟층에 맞춰서 객실이 한옥풍으로 꾸며져 있으며 한옥식당과 온천(허심청)을 보유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사용자 편의성은 기본! 그 안에서 농심호텔만의 차별화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한옥 문양을 SVG 기법으로 그려지게 하고,
온천 연기가 스크롤에 반응하면서 사라지게 하는 등의 차별화 기획을 하여 제안한 프로젝트입니다.
키비주얼은 기존의 영상을 새롭게 컷편집하여 시작 장면은 농심호텔에 마치 빨려 들어가는 듯한 입구영상으로 선정하여 제안드렸습니다.
이벤트를 부각시켜달라는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키비주얼 바로 아래 컨텐츠 영역에 이벤트를 배치하고
타겟층의 연령이 높은 것을 감안하여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편지봉투에서 카드가 나오는 듯한
모션으로 기획 작업하였습니다. 이벤트는 관리자에서 등록관리가 가능하도록 기획하였고 예약하기는 하단 고정하여 편의성을 높여 제작하였습니다.
호텔룸을 보여주는 부분에서는 룸 이미지가 분할되어 합쳐지는 모션으로 기획하여 주목성을 높여 제작하였고
농심호텔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는 뒷 배경에 실제 시간을 보여주는 대형 시계를 배치하고
오전부터 저녁까지 호텔에서 식당, 카페, 헬스장, 온천, 바 등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어
호텔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시간대별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였습니다.
많은 고객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Design Concept.

한옥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컨텐츠 곳곳에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표현하였으며, 세리프체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부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Proposal Design.

A타입은 최신 웹트렌드와 한옥의 고풍스러운 느낌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호텔농심의 "허심청" 온천을 강조하고자 온천의 수증기가 올라가면서 이미지가 변경되도록 구성하였으며
"ALL DAY ALL TIME" 컨텐츠에서는 호텔농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및 편의시설을 독특한 레이아웃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B타입은 타겟층에 맞추어 깔끔하고 심플한 UX/UI로 구성해보았습니다.
화이트 배경에 메인 컬러인 베이지 컬러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켰으며,
각각의 룸 타입을 하나의 컨텐츠 요소로 보여주어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게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Motion.

ALL DAY ALL TIME 부분에 시간에 대한 안내라는 느낌을 부각하기 위해 뒷 배경 시계가 현재 시간을 나타낼 수 있도록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SVG 요소의 CLIP-PATH를 활용하여 이미지의 박스 요소가 움직이는 듯한 효과를 구현했습니다.
힐링 스파 영역은 스파의 느낌을 부각하기 위해 수증기가 위로 올라가면서 컬러 이미지로 변경되는 효과를 구현하여
사용자에게 스파의 느낌이 더욱 와닿을 수 있도록 작업했습니다.